집중호우가 내릴 때 집에 있기 심심한 분들.
제가 술이 잘 안받아서인지 비올 때 파전에 막걸리 한잔 하고 싶다가도, 머리 아플 거 생각하면 선뜻 손을 뻗지는 못하는데요.
어제 처럼 폭우가 쏟아지면 무작정 차를 끌고 팔당댐을 찾곤 해요.
팔당댐은 폭우가 쏟아지면 어김없이 물을 방류하거든요.
그 모습이 속 시원해 보이고 장관인지라, 보고 또 봐도 또 찾게 되더군요.
게다가 최근에 녹조 때문에 뉴스거리가 되었었는데, 폭우가 잔뜩 쏟아지니 녹조들이 말끔히 사라진 현장도 확인할 수 있었네요.
휴일에만 통행이 가능한, 팔당댐.
팔당댐삼거리 교차로 | 상세 경기 하남시 배알미동 46-1
팔당댐위로 차가 지나갈 수 있는데요. 평일에는 통행이 제한되지만, 휴일에는 통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저는 주로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갈 때 하남-팔당대교-양평 의 코스를 지나거나, 하남-팔당대교-남양주-팔당댐-광주-퇴촌의 코스를 가게 되는데요.
주말에 양평 쪽으로 차가 막힌다 싶으면 팔당댐을 건너서 광주 쪽으로 움직인답니다.
이번에는 퇴촌 쪽으로 가지 않고, 남종면 쪽을 향해봤었는데요.
귀여리 코스를 처음 드라이브해보니, 퇴촌 쪽 코스보다 훨씬 좋더군요.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합니다.
팔당댐에 가기 전에 방문해 볼만한 강변 카페 강가에.
하남에서 팔당대교를 건너 팔당댐 쪽으로 가다 보면, 강변에 카페가 있는데요.
"강변에" 라는 카페예요. 비 오는 날엔 특히 손님들이 많은 이 카페는 비 오는 날 창가 쪽 테이블에 앉아서 비 구경과 함께 급류로 흘러가는 강을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는 몇안되는 명당 자리예요.
지리적인 조건이 좋기 때문에, 그닥 친절한 느낌은 안 듭니다. ㅋ.
주말 드라이브 코스 강가에 전화번호 : 031-577-2112카페 | 상세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82-15
어제도 방문했는데, 테이블이 가득 차서 아래층 테라스 쪽에 가서 앉아서 기다리니 주문을 받으러도 오지 않더군요.
강변 카페
은근히 짜증이 나서 나와 버리긴 했지만, 담배 한대 피고, 비를 피하면서 비구경하고 사진 몇 컷 공짜로 찍고 나오긴 했네요^^;
주말 당일치기 여행 드라이브 코스 팔당댐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