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바다유료낚시터 황산바다낚시터 황산바다좌대낚시터

바다낚시를 저수지같은 곳에서 할 수 있게 만든 바다유료낚시터는 어디에 처음 생겼냐고 묻는다면 바로 강화도 황산바다낚시터다.
강화도의 부속섬 황산도와 강화도 사이를 두개의 둑으로 막아서 만든 낚시터다.
거의 직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의 황산레저바다낚시터는 일단 수면 면적부터가 남다르다.
이 곳은 대부도나 영종도 그리고 강화도에 최근에 생긴 다른 유료낚시터들과 비교해도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이 곳은 거의 유일하게 밑밥질이 가능한 유료터다.
제법 바다낚시 기분을 내기에 적합한데, 열악한 시설마저 거의 방파제나 갯바위 수준이라 가족을 데리고 낚시를 즐기기에는 조금 부족하다.
일단 화장실이 열악하다. 관리실 뒷편에 한 곳, 대각선 끝 황산도 갯벌체험장 쪽에 한 곳 두곳 뿐이다.
수면이 넓은 만큼...화장실까지의 거리도 멀다. 400~500미터쯤 되는 것 같다.
갯벌체험장 쪽 화장실은 깨끗하다.
입어료는 6만원.
입구가 따로 없어서 도둑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지만 기억력 좋은 실장님의 수시 순찰에 잡힐수 있으니 입어료를 내고 떳떳하게 즐기는 것이 좋다.
주요포인트는 관리실 옆 수문 좌우측이 가장 조과가 좋음 포인트지만 사람이 늘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진입이 쉽지 않다.
병어낚시 시즌에는 관리실 뒷편 식당 길 쪽 하우스 1~4번 천막에서의 병어 입질이 좋은 편이다.
수심은 1.5~4미터.
그 이외의 포인트는 관리실을 제외한 3곳의 코너자리 입질이 밤낚시에 좋은 편이다.
하지만 2017년 개장에 수면의 절반을 그물망으로 막았기 때문에 갯벌체험장쪽과 황산도 카라반 캠핑장 쪽 코너는 이제 의미 없을 것 같다.
2016년에 방류한 물고기들 중 살아 남은 녀석들이 있다면...혹시?
2016년에는 황산바다좌대낚시터도 개장했다.

황산도 쪽 수변 쪽에 입구가 있고 모텔 주변에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다.
황산갯벌체험장 쪽에는 그늘막이 있고 그늘막텐트를 치고 산책과 여유를 즐기는 공간도 있다.

갯벌체험장 안쪽으로 황산도 어시장이 있어서 회를 사다 먹거나 회를 먹으러 가도 괜찮다.
주변에 카라반 캠핑장과 모텔이 있어서 1박2일로 놀러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추천 게시물

감성돔 반유동 낚시 채비법, 바다 막대찌 구멍찌

감성돔 반유동 낚시 채비법, 바다 막대찌 구멍찌 감성돔 반유동 낚시 채비는 바다낚시를 즐기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구멍찌와 막대찌는 각각의 특징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 다양한 상황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성돔 반...

가장 많이 본 글